94세 송해 선생님의 출연료는 얼마일까?

94세 송해 선생님의 출연료는 얼마일까?


  내가 20대에 대학을 졸업하고 빈둥거리며 세월을 보냈던 적이 있다. 일주일이 쉼없이 가면서 일요일에는 12시까지 자다가 텔레비전을 틀면 전국노래자랑이 방송되었다. 멍하니 전국노래자랑을 보며 저건 땡이다, 노래 참 잘한다. 라고 스스로 채점을 했다. 땡이라고 생각한 사람은 여지없이 땡을 받았다. 그런데 요즘은 거의 땡 소리가 들리지 않아 재미가 반감된 것 같다. 그래도 꾸준하게 인기를 끄는 것은 송해 선생님의 진행 능력이 아닌가 생각된다.


30년 넘게 전국노래자랑 진행

  한번은 갑자기 송해 선생님이 아니라 다른 아나운서가 진행한 적이 있다. 너무 재미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나처럼 생각한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송해 선생님이 복귀하여 방송을 진행한 것이 벌써 32년이라고 한다. 유튜브를 보면 송해 선생님이 과거 코미디에서 방송한 모습이 보이는데 함께 코미디를 한 분들은 모두 세상을 떠났는데 송해 선생님은 평소 건강관리를 잘해서 그런지 여전히 청춘이다.

건강 비결은?

  전국 노래자랑을 녹화하러 간다면 미리 그 지역에 가서 물정도 알아보고 지역 사람들과 유대를 쌓는다고 했다. 그리고 건강을 위해 매일 하는 것이 목욕과 운동이라고 했다. 매일 아침 탕목욕을 하며 건강을 챙긴다고 해서 나도 아침마다 탕목욕을 다닌다. 그런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잘 가지 않는다.


역사의 산 증인

  1927년생인 송해 선생님은 일제 강점기를 거치고 해방을 맞이하고 6.25 한국전쟁, 산업화, 민주화 등을 모두 거친 역사의 산증인이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아무 잘하시는 것 같다. 코미디 프로그램에서는 조연 역할밖에 하지 못했는데 전국노래자랑을 50살 넘어서 맡으며 뜨게 되었다고 한다. 송해 선생님 스스로 대기만성형이라고 하며 만족해 하신다. 하지만 1986년 대학생 아들을 뺑소니로 잃어 가슴에 슬픔을 묻으며 살아왔다고 한다.

송해 선생님의 출연료는?

  그렇다면 회당 출연료는 얼마나 될까? 현재 전국노래자랑 회당 출연료는 3백만원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니 한달 출연료는 1200만원 정도가 된다. 90대의 연세로 오로지 스스로 일해서 이렇게 고액을 버는 분은 세상에 아주 드물 것이다. 얼마나 열심히 노력한 분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북한 땅 고향에서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2013년에는 KBS의 재정 어려움이 있자 송해는 자진하여 출연료를 삭감하기도 했다. 얼마나 대인배다운 일인가? 송해 선생님 마지막 소원은 고향 황해도 재령에서 전국 노래자랑을 크게 외치며 진행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그 꿈이 꼭 이뤄졌으면 좋겠다.

01234

송해 1927

  그리고 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송해 1927>이란 와이드앵글-경쟁작 부문에 초청되었다고 한다. 이 영화를 꼭 나도 봐야겠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며 국민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주었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